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충남발전연구원, 8월의 크리스마스 위한 ‘교황 방문 심포지엄’ 개최
작성자 LED TREE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4-08-3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05
충남발전연구원, 8월의 크리스마스 위한 ‘교황 방문 심포지엄’ 개최

- 충남발전硏 주관, “교황의 충남 방문 의미와 가치 공유해야”


공주--(뉴스와이어) 2014년 06월 26일 -- 충남발전연구원(원장 강현수)과 당진문화원은 오는 7월 2일(수) 오후 2시 당진문화원에서 교황의 충남 방문 의미와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8월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문을 계기로 천주교의 사회문화적 가치와 역할에 대해 조망하고 충남도 차원의 대응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마련되었다.

먼저 내포교회사연구소장인 김정환 신부가 “교황의 충남 방문 배경과 의미”를, 고려대학교 조광 명예교수가 “초기 천주교의 충청도 선교와 사회문화적 특성”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충발연 강현수 원장의 진행으로 합덕성당 김성태 주임신부,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오석민 충남역사박물관장, 충청남도 문화예술과 유병덕 과장, 당진시 문화관광과 김영구 과장, 서산시 문화관광과 김정겸 과장, 중도일보 박태구 차장 등이 참석해 교황 방문에 대비한 올바른 정책과 대응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충남도 송석두 행정부지사, 김홍장 당진시장, 그리고 지역유관단체와 시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충남발전연구원 소개
충남발전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충남발전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율과 연대, 그리고 열정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